<스크립트 데이터 클라이언트="카-pub-48810/0506577870"비동기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30대 직장인 신용카드 올바른 사용방법
본문 바로가기

경제상식

30대 직장인 신용카드 올바른 사용방법

즘 현금 사용보다는 카드사용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아무래도 현금보다는 카드가 편리하기에 증가되고 있는 듯합니다.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직장인들은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용카드는 계획성 있게 사용하면 나에게 득이되겠지만 통제되지 않는 무분별한 소비패턴을 가지신 분이라면 오히려 독이 되겠죠?? 아무래도 체크카드 보다는 신용카드의 혜택에 눈길이 더 가기떄문에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올바른 신용카드 사용방법에 대해서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1. 신용카드는 최소 1~2개 정도만 발급

신용카드는 최소1개를 중점적으로 사용하시고, 부족하다 싶으면 전월실적이 없는 서브카드를 하나 발급받으셔서 사용하시도록 습관을 들이세요. 신용카드는 여러장 발급받으면 그만큼 관리하기도 힘들고, 전월실적을 채워야만 혜택을 주는 카드들이 많기 때문에 혜택도 받지 못하고, 신용카드 사용액만 증가하여 오히려 빚이 늘어나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신용카드는 1~2개로 사용하셔서 관리해주세요!

 

2. 신용카드 혜택 암기 또는 메모

보통 신용카드는 전월실적 또는 무실적으로 크게 나눈 후 혜택이 주로 분배되어 있어요.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전 본인의 소비성향에 맞는 혜택이 주어지는 카드를 고르는 것이 아무래도 큰 성과를 주겠죠.

저는 보통 주로 사용하는 카드 한개와 서브카드를 하나 발급받아서 두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카드는 보통 30만원의 실적을 채워야하는 카드로 선정하고 서브카드는 무실적 혜택을 주는 카드를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실적을 신경써야하는 카드가 2개가 있음 머리 아프기도 하고, 계산하기가 번거로워서 실적관리는 한개를 사용한답니다. 요즘은 카드 사용 가계부 어플에 보면 실적이 충족되어 있는지 조회가 가능하기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또 하나의 꿀팁은 신용카드 혜택을 암기해두시면 좋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암기보다는 신용카드 뒷면에 혜택을 포스트잇에 정리해두고 카드를 사용하기 전 확인 후에 사용하는 편이에요.

근데 이런것도 다 머리아프다 하시면 무실적카드 중에 정해진 혜택없이 모든가맹점에 할인을 해주는 카드들이 있어요

그런 카드 한개 정도 발급받아서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사용해야 하는 돈 조금이라도 할인받으면 좋지 않을까요??

 

3. 계획성 있는 지출

무분별한 지출보다는 계획성 있는 지출로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도록 습관을 만드세요.

소비성 지출보다는 고정적인 지출 사용용도에 사용하시고, 비상시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소비패턴을 만들어보세요!

할부이용은 최소한으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할부사용도 누적되다보면 빚이 쌓이는 것 이기때문에 조심해서 사용하세요 

 

4. 카드결제일(1일~말일)

신용카드는 후불결제이기 때문에 카드결제일은 카드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12~14일로 맞춰두셔서 카드사용액 기간이 (1일~31일일) 까지의 사용기간이 납부될 수 있도록 설정해두시는 것이 계산하기 편리해요. 보통 한달을 기준으로 가계부를 작성하시기는 분들은 이렇게 설정해 두시는것이 편리하실 거에요!

 

5. 카드대금 연체하지 않기

당연한 소리이지만 카드대금은 절대로 연체하시지 않으셔야해요! 연체되게되면 신용등급과도 영향이 가기 떄문이에요!

 

모두들 올바른 신용카드 사용으로 현명한 지출을 습관만드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