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데이터 클라이언트="카-pub-48810/0506577870"비동기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면역력 강화와 건강식품
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면역력 강화와 건강식품

안녕하세요. 어제에도 관련 포스팅을 했지만 오늘도 면역력 관련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세계보건기구(WHO)가 팬데믹 선포를 하였습니다. 감염병 최고 경고 등급의 상태를 말합니다.

전세계적으로 감염병이 대유행하는 상태를 말하는 것이죠.

우리나라도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사례들이 나오면서 지역사회 감염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서로 마스크 착용과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해서 모두 합심하는 마음으로 코로나를 극복하는 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마스크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 걱정입니다...

이럴때 일수록 건강관리하여 바이러스로 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따라 건강관련 정보들을 검색해보는 날이 부쩍 늘었습니다. 

이럴때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쓰셔서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세요! 

면역력 강화와 영양성분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비타민 D

비타민 D는 햇빛노출에 자가생산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요즘같은때에는 산책하는 것도 불안하시니까 영양제로 보충하시는 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비타민 D 의 효능은 바이러스와 병원체에 대한 면역 반응의 증진과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요즘같은 때에는 비타민D 를 꼭 복용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홍삼

홈삼은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그 중 으뜸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입니다. 

홍삼은 진세노사이드와 폴리페놀(항산화성분)이 많아 면역력 증진에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식약청에서도 인정한바 있습니다. 

 

아미노산

우리 몸의 주요 부분을 차지하는 근육이나 내장, 혈액 등은 모두 단백질로 구성된다. 이 단백질은 또 다시 다양한 아미노산으로 결합되어 있다.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할 경우 우리의 몸은 체내 면역 물질을 충분히 만들어낼 수 없어 면역력이 떨어지게됩니다.

면역력을 유지하려면 아미노산 섭취에 각별히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인체는 필요에 따라 11가지의 아미노산을 생산합니다. 나머지 9가지는 음식으로부터 섭취하여야 합니다.

여성은 매일 46 그램, 남성은 56그램의 아미노산 섭취가 권장되고 있습니다. 9가지 아미노산을 포함하는 단백질 음식을 완전 단백질이라고 불리며 육류, 콩과 퀴노아는 완전 단백질 음식이라고 부른다. 식물성 음식물은 9가지 아미노산 중 결핍되는 것이 있기 때문에 보충이 되도록 다양하게 섭취하여야 합니다.

 

프로폴리스

벌꿀에 많은 프로폴리스는 백혈구나 혈소판 감소로 인한 골수 기능의 저하를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중의 플라보노이드는 백혈구를 자극해 항바이러스 물질인 인터페론 생산력을 대폭 증가시켜 세포 내로 들어오는 바이러스 등을 효과적으로 막아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