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데이터 클라이언트="카-pub-48810/0506577870"비동기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빈혈에 좋은 음식과 빈혈의 원인
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빈혈에 좋은 음식과 빈혈의 원인

오늘은 빈혈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요새 자고 일어나면 어지러움 증이 생겨 빈혈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보고 음식을 섭취하고자 하려고 해요. 

빈혈의 원인과 어떤 음식들이 좋은지 알아봐요! 

 

빈혈:  우리 몸에서 적혈구가 부족한 것이며 빈혈 자체로서도 중요하지만 빈혈의 발생이 우리 몸 안에 발생한 또 다른 심각한 질병의 한 징후일 수 있기 때문에 빈혈이 의심되면 병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빈혈은 어지러움증만 있다고 해서 모두 빈혈이 아니기 때문에 꼭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어지럼증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으로는 빈혈 외에도 다양한 질환이 있기 대문입니다.

 

1. 시금치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과 엽산은 빈혈을 예방한다. 

 

* 요리법

나물을 무쳐먹거나 된장을 풀어 국을 끓여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2. 계란노른자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합니다. 

 

3. 토마토

토마토는 빈혈에 좋은 성분인 비타민C와 엽산, 철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95%가 수분이기 때문에 목에 갈증이 날 때, 목 안을 촉촉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작용이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에도 좋아요

 

* 요리법

토마토는 요리법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주로 생식으로 드시거나 주스로 가공됩니다. 또한 토마토케첩, 스파게티 소스 등으로 가공되어 요리의 재료로도 사용합니다.

 

4. 소고기

소고기는 철분이 풍부합니다. 빈혈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고 성장기의 아이들이나 눈,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 요리법

소고기의 요리법은 다양하지만 보통 구이, 국, 불고기 등등 활용도가 다양합니다. 

 

5. 체리

체리에도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철분흡수를 돕는 비타민C와 엽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이어트식품, 심장질환예방, 피부건강,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을 주니 체리도 꼭 챙겨드시길 추천합니다. 

 

6. 굴

굴은 바다의 우유라 부르는 이유가 영양이 가득한 재료이기 때문입니다. 바다의 맛과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유명한 일화이지만 카사노바도 즐겨 먹었다는 건강 음식입니다. 

굴은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 이유는 철분과 구리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빈혈예방 외에도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과 콜레스테롤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외에도 혈압 저하 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빈혈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가져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