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데이터 클라이언트="카-pub-48810/0506577870"비동기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안구건강에 도움되는 음식과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안구건강에 도움되는 음식과 효능

요즘 시력이 저하가 진행되고 있는거 같아요. 자세한건 병원에 가서 시력검사를 받아봐야 알겠지만 요즘 코로나때문에 병원도 마음대로 못가는 상황이라 우선 급한대로 안구건강에 도움되는 식품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고합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충분한 수면은 필수이겠지만 그래도 눈에 더욱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알아보고 섭취한다면 효과가 있을거라 믿고 생활해보려고 합니다. 

 

눈건강에 도움되는 음식 

1) 당근 

당근의 카로틴이 우리 몸 안으로 들어가면 비타민 A로 변한다. 비타민 A는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예방하고 개선한다. 이외에도 피로회복, 심장의 박동의 증가와 숨이 찬 증상, 변비, 설사, 어깨결림, 요통, 빈혈, 당뇨병, 식요부진 등에 좋다. 

 

2) 토마토

토마토에 비타민 A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시력 저하 예방에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 활발하게 하여 건강에 매우 좋아요

또한 토마토는 95%가 수분이기 때문에 갈증해소에도 좋으며, 목 안을 촉촉하게 합니다. 

요즘 코로나19바아러스 예방에 도움이 되겠네요. 항상 목을 촉촉하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토마토를 섭취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또한 혈압을 내리는 작용과 고혈압, 당뇨병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토마토가 별로이신 분들은 방울토마토도 고려해보세요! 저도 토마토는 별로인데 방울토마토는 먹게 되더라구요! 

방울토마토는 집에서 키우기도 쉬우니까 키우는 것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과 망막세포안 자주안빛을 생성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C,E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이 성분들이 백내장, 황반변성질병을 막아 줄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안 색소와 팩틴이 들어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사람의 눈에 단백질 노화되는 것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며 특히 당뇨병에 기인한 망막염과 백내장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4) 치즈 

치즈에는 칼슘, 비타민A. 비타민B2 등이 풍부하여 시력 저하 예방에 도움이 되며, 특히 눈이 침침하거나 눈 피로가 느껴질 때 치즈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치즈의 메티오닌 성분은 알코올에 의한 자극이나 흡수를 느리게 만들어 안주로 먹으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고,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 비타민B2와 칼슘이 들어 있어 장운동을 도와 배변을 촉진시켜줍니다. 

치즈에 샐러드를 함께 섭취하면 식이섬유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변비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치즈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돼 있어 장내 유익균 증가에 도움이 되며, 소화를 돕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조절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사항은 치즈의 지방과 소금 함량이 낮은 것을 골라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5) 연어

연어는 비타민 A, 비타민 B군, 비타민 D, 비타민 E 등 비타민도 풍부하다. 비타민A의 시력 저하 예방기능과 비타민 D의 시력 보호의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어가 시력 저하와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햇볕을 쬐면 몸속에서 생성되는 '선샤인 비타민'으로 통하는 비타민 D의 주기능은 칼슘 흡수를 돕습니다.

따라서 중년 이후 골다공증이 심해 골절이 걱정되면 연어를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포스팅 해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