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데이터 클라이언트="카-pub-48810/0506577870"비동기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적금 이율 높은 국민 행복적금
본문 바로가기

경제상식

적금 이율 높은 국민 행복적금

오늘은 적금 이율 높은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적금 상품 중 KB국민행복적금 입니다! 이 상품은 모두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가입대상이 정해져 있어요!

근데 적금 이율이 무려 5%프로대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정액 적립식과 자유 적립식 상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 적금 종류 : 정액/자유적립식

* 가입 기간 : 1년제

* 이율 : 자유적립식(연 4.65%), 정액적립식(연 5.65%)

* 가입한도 : 자유적립식( 회차당 1천원 ), 정액적립식 ( 월1만원~50만원 이하 )

* 가입대상 : 기초생활수급자(소년소녀가장 포함),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여성, 근로장려금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 보호대상자, 만65세 이상 차상위계층

 

가입대상 제출 서류 

* 기초생활수급자(소년소녀가장 포함) - 수급자증명서 

* 북한이탈주민 - 북한이탈주민증명서

* 결혼이민여성주(외국국적택1) - 외국인등록증 / 혼인관계증명서(상세)

* 결혼이민여성주(대한민국국적) - 혼인관계증명서(상세), 기본증명서(상세)

* 근로장려금수급자 - 근로장려금결정통지서

* 한부모가족지원 보호대상자 - 한부모가족증명서

* 만65세 이상 차상위계층(택1) - 차상위계층확인서, 자활근로자확인서.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증명서, 장애인연금.장애수당.장애아동수당대상자확인서 

 

요즘 적금 금리도 너무 낮은데 이렇게 좋은 적금 상품이 있어서 너무나 좋아요! 

그것도 무려 5%대는 더더욱 찾기가 힘든데... 이런 상품들이 앞으로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기본이율이 5프로대라서 더더욱 마음에 들어요! 보통은 기본금리가 저조하고 우대이율이 높은 상품들이 많자나요;

우대이율은 조건들이 있어서 그 조건에 충족해야만 우대이율 적용해주니 귀찮아서 우대이율은 그냥 포기하게되더라구요;;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

가입제출 서류를 챙기는 것이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높은 이율대을 준다니 너무 고마운 상품입니다! 

 

은행 사이트 적금상품 밑에 예금계산기가 있길래 매달 50만원 적금 납입시 5.65 프로를 적용하고 나면 1년 적용시 얼마를 줄까요? 

비과세와 일반과세를 나누어서 계산해 줍니다! 이렇게 보니 꽤 쏠쏠한 이자라고 생각합니다! 

역시 비과세가 최고네요! 비과세가 18만원 정도이고 일반과세는 15만원 정도네요. 

그래도 일반과세도 꽤 높은 이자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같이 1프로대의 적금 상품들이 넘쳐나는 와중에는 혜자스러운 상품이네요! 

 

 

 

저는 아쉽게도 해당사항이 없어서 가입하지를 못했습니다. 가입대상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가입하셔서 혜택 누리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