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데이터 클라이언트="카-pub-48810/0506577870"비동기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미니멀라이프 시작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경제상식

미니멀라이프 시작하는 방법!

오늘은 미니멀라이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미니멀리스트란??

절제를 통하여서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적은 물건으로 만족과 행복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방식을 말하며, 이러한 생활방식을 실천하는 사람들은 미니멀리스트라고 불러요! 

미니멀 라이프란??

불필요한 것을 제거하고 사물의 본질만 남기는 것을 중심으로 단순함을 추구하는 예술 및 문화 사조인 미니멀리즈의 영향을 받아 인생에서 정말 소중하고 본질적인 것에 집중하여 자기 본연의 모습을 찾아가는 데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깨달음이 미니멀 라이프의 근간입니다.

 

말이 참 어렵게 설명이 되어있지만 간단히 말하자면 불필요한 물건들을 버리고 심플하게 정리하면서 살자는 뜻입니다.

저희는 예술 및 문화의 미니멀라이프를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집안정리에 적용해 봅시다.

 

우선 3가지 법칙을 알려드릴게요!

 

1. 거실: 바닥에 물건을 두지 않는다

2. 주방: 식기는 '1인 1개'로 한다

3. 옷장: 하나를 사면 하나를 버린다.

 

1. 거실 : 바닥에 물건을 두지 않는다.

거실 공간은 손님들이 왔을때에도 눈에 띄는 공간이겠죠?? 미니멀라이프가 아니더라도 거실은 깨끗하게 치워놓으면 좋아요.

제가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는 이유는 집안 정리를 잘 못하겠더라구요. 우연히 미니멀라이프에 대해서 관심이 생겼는데 불필요한 물건들을 버리니 물건들이 줄어들어 수납과 정리하는게 너무 쉬워졌어요.

또 하나의 장점은 불필요한 물건들을 다시 사는일이 줄어들었답니다. 아무래도 정리를 하여 눈에 보이니 집에 있는 물건을 2~3개씩 구입하는 일은 없겠죠??

이렇게 정리에 대해 흥미를 느끼다보면 집안에 또 버릴물건들이 없나 찾아보게 된답니다.

주의점은 지금 당장은 필요없다고 느끼겠지만 꼭 써야할 물건들이 종종있어요.

물건을 버렸는데 그 물건이 필요하여 사게되면 낭비가 되니 버릴때도 신중하게 버리시고, 그렇다고 1년내내 쓰지도 않는 물건을 안버리는건 또 짐이 되겠죠! 그러니 잘 판단하셔서 미니멀라이프를 시도해보세요!

 

2. 주방: 식기는 '1인 1개'로 한다.

주방에 보면 사용하는 식기와 사용하지 않는 식기 이 2가지가 섞여 있어 사용하지 않는 식기를 구입하게 되는 가장 큰 원인이다.

이런 상태라면 길거리를 다니면서 상점에 들려 마음에 드는 식기들을 보게 되면 바로 사게 된다. 우리는 이 식기를 사용할지 안할지 판단하는 힘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정리를 해둬서 나에게 필요한지 불필요한지 판단하는 힘을 기르게 되면 충동구매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

항상 쓰는 식기들은 정해져 있기에 그 식기들 위주로 꺼내놓고 쓰며 손님용 식기들은 따로 찬장에 보관해 두어 손님이 올때마다 사용하면 된다.

가령 꼭 갖고 싶은 식기를 보았을때도 바로 사는 것이 아니라 꼭 필요한 식기인지 구분하며, 그래도 사고 싶다면 구입하고 기존 식기들을 버려서 더 이상의 불필요한 짐들을 만드는 것을 최소화 시킨다.

 

3. 옷장 : 하나를 사면 하나를 버린다.

벌써 3월이다. 옷정리를 하시는 분들을 많을 듯 하다.

옷장을 정리하면서 안입는 헌옷들을 처분하고, 입는 옷들은 잘보관하여 정리를 깔끔하게 해놓는다.

이렇게 정리해놓으면 다음에 사고 싶은 옷들이 생겼을 때 바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옷장을 한편 살펴본 후에 비슷한 옷이 있다면 가급적 구입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한벌 두벌 옷을 사게 된다면 또 나중에 안입는 옷들이 생기며 그 옷들은 또 쌓여서 짐이 될 것이다.

식기도 그러하듯 항상 입는 옷을 찾게 된다. 그러니 불필요한 옷과 식기들은 정리를 해두어서 구입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