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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떨림 마그네슘 결핍 증상 오늘은 마그네슘에 대해서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눈 떨림 증상이 마그네슘 결핍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 외에도 결핍되었을 때 어떠한 증상들이 있고, 과다 섭취했을 때는 어떤 증상이 있으며 어떤 음식에 마그네슘이 들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신체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중 네번째로 많은 다량 무기질입니다. 골격에 존재하는 마그네슘의 1/3은 마그네슘의 저장고 역할을 하며 세포외액의 마그네슘 농도를 일정하게 조절합니다. 뼈는 마그네슘의 저장고로 간주되며, 뼈 마그네슘의 30% 정도는 뼈 표면에 존재하며 혈장 마그네슘과 수동적인 평형 상태를 이루면서 혈장 마그네슘 농도의 변동에 대해 완충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더불어 '천연의 진정제'라 불리며 칼슘.. 더보기
뼈 건강 칼슘에 도움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칼슘의 기능 1) 뼈의 생성 및 유지 칼슘은 골격과 치아의 구 성분으로 체내 칼슘 함량의 99%가 존재하며, 근육, 신경의 정상적인 기능 유지에도 관여합니다. 칼슘은 또한 골격 근육과 심근육 세포의 수축 및 이완작용을 조절하며 혈액 응고와 관련된 많은 효소의 작용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2) 신경전달 칼슘은 신경세포에 활동전위가 도달하면 세포 외액으로부터 신경세 포내로 칼슘이온의 유입이 촉진됩니다. 세포 내 칼슘이온의 농도가 올라가면 신경전달물질이 방출되어 신경자극이 전달됩니다. 칼슘은 다른 이온들이 신경세포 내외로 이동하는 데에 관여합니다. 3) 근육의 수축과 이완 근육에는 근육 단백질인 액틴과 미오신이 존재합니다. 신경자극으로 근육이 흥분되면 세포 안의 소포체에 저장된 칼슘이 방출되면서 두 단백질.. 더보기
면역력 증진 유산균의 효능과 음식 유산균 유산균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도와주는 작은 생물입니다. 유산균은 창자 속에 살면서 해로운 세균을 물리치는 성질이 있어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세균입니다. 유산균은 음식물의 소화를 도와주고 변비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른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유산균이 창자 속에 많이 살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면 유산균이 활발하게 활동합니다. 그 밖에도 유산균이 들어 있는 김치나 요구르트를 먹으면 창자 속에 유산균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유산균이 들어 있는 음식 김치 김치에 사용되는 주재료들은 공통적으로 수분이 많아서 다른 영양소의 함량은 낮게 나타나지만 .. 더보기
비오틴의 효능 오늘은 비오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오틴이 탈모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서 비오틴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비오틴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 B계열로서 비타민 B7, 비타민 B8, 비타민 H 또는 조효소 R이라고도 불리웁니다. 비오틴은 거의 모든 생물체에서 다양한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주로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 과정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비오틴 권장량 비오틴의 권잔량은 우리나라 성인 및 노인 남녀의 비오틴 충분섭취량은 30㎍/일이다. 임산부의 경우는 비 임신 여성과 동일하게 30㎍/일의 충분 섭취량이 제안되며, 수유부의 경우에는 수유를 위해 더 필요한 양인 5㎍/일을 추가하여 35㎍/일의 충분섭취량이 제안됩니다. 비오틴 결핍증상 비오틴은 자연 식품에 낮은 농도로.. 더보기
탈모원인과 도움되는 음식 요즘 방안 청소를 하다보면 바닥에 머리카락이 점점 늘어나서 머리카락을 만져보니 머릿결도 많이 얇아져있고 숱도 많이 없어진게 느껴져서 탈모에 신경이 쓰이기 시작했어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탈모도 온다더니 너무 걱정되서 탈모에 대해 급하게 알아보기 시작했답니다. 그래서 다른분들께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올립니다! 탈모의 정의와 종류 탈모는 쉽게 말해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굵고 검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루에 보통 약 10만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있으며 하루에 약 50~100개까지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의 수가 100개가 넘으면 병적인 원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의사와 상담해보시는것이 좋습니.. 더보기
춘곤증에 도움되는 5가지 음식 엊그제 3월이 된거 같은데 벌써 3주가 후다닥 지나갔네요! 날씨는 너무 좋은데 코로나때문에 집에 있으려니까 너무 답답한데 봄이라 그런지 잠이 쏟아지는 나날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춘곤증에 도움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춘곤증 춘곤증은 피로를 특징으로 하는 신체의 일시적인 환경부적응증으로 보통 1~3주가 되면 없어집니다. 춘곤증 그 자체는 병이 아니지만 이를 가볍게 넘겨 버리면 간염, 결핵 등 증상이 비슷한 다른 중요한 질병의 초기 신호를 놓쳐 고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계속될 때는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춘곤증 원인 춘곤증의 원인은 과학적으로 명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겨울 동안 움츠렸던 인체가 따뜻한 봄날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호르몬 중추신경 등에 미치는 자극의 변화로.. 더보기
불면증에 도움되는 꿀잠 선물해주는 음식 오늘은 불면증 원인과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불면증 불면증은 잠들기가 어려운 입면 장애와 잠은 들지만 자는 도중 자주 깨거나 너무 일찍 잠에서 깨어나는 수면유지 장애를 뜻합니다. 이런 수면장애를 겪는 분들은 밤에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하기 때문에 낮 동안 졸음, 피로감, 의욕 상실 등을 초래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삶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불면증의 진단은 적어도 1개월 이상 잠들기 어렵거나 잠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고, 그로 인한 낮 동안의 피로감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을때 진단합니다. 불면증 원인 불면증의 원인은 평소 잠자는 시간이나 습관이 불규칙한 사람에게 생기며, 환경 변화와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겪으면서 증상이 악화됩니다. 또한 불면증 자체에 대해 지나치게 걱.. 더보기
목감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 오늘은 목감기에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두들 골고루 음식 섭취하시고. 몸관리 꼭 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건강관리에 더욱 더 신경쓰셔야 합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1) 배 기관지에 효과가 있는 과일 중 유명한 과일입니다. 기관지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이유는 배의 루테올린 성분이 있어 기침. 감기 등 기관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는 열이 많아 감기. 목 또는 폐렴에도 도움을 줍니다. 2) 모과 모과는 폐를 도와 가래를 삭혀 주고 기침을 덪게 하므로 만성 기관지염에 효과가 있고 체력이 약하여 쉽게 피로하여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또 폐를 튼튼하게 하고 위를 편하게 하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과의 신맛을 내는 유기산 성분은 근육을 원활하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