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데이터 클라이언트="카-pub-48810/0506577870"비동기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목감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
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목감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

오늘은 목감기에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두들 골고루 음식 섭취하시고. 몸관리 꼭 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건강관리에 더욱 더 신경쓰셔야 합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1) 배

기관지에 효과가 있는 과일 중 유명한 과일입니다. 기관지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이유는 배의 루테올린 성분이 있어 기침. 감기 등 기관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는 열이 많아 감기. 목 또는 폐렴에도 도움을 줍니다. 

 

2) 모과

모과는 폐를 도와 가래를 삭혀 주고 기침을 덪게 하므로 만성 기관지염에 효과가 있고 체력이 약하여 쉽게 피로하여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또 폐를 튼튼하게 하고 위를 편하게 하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과의 신맛을 내는 유기산 성분은 근육을 원활하게 움직이게 하는 효능과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근육에 경련이나 쥐가 났을 때 또는 관절통, 신경통이 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 무릎이 시큰거리고 다리가 붓고 아픈 경우에도 좋으며 허리와 무릎에 힘이 없는 경우, 팔다리가 저린 경우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먹는방법

* 모과숙 ( 껍질을 벗긴 모과를 푹 삶아 끓인 물에 담가서 삭인 음식 )

* 모과정과 ( 모과를 삶아서 으깨어 받쳐서 꿀과 물을 친 다음 되직하게 끓여낸 음식 )

* 모과죽 ( 모과를 말려서 가루로 하고 좁쌀이나 찹쌀 뜨물에 쑤어서 생강즙을 섞은 죽 ) 

* 모과편 ( 모과를 푹 쪄서 껍질을 벗기고 속을 뺀 다음 가루로 만들어서 녹말을 섞고 꿀을 쳐서 끓여 만든 떡) 

이 외에도 모과차를 달여서 드셔더 기관지에 도움이 됩니다! 

 

3) 빨간양파

양파보다도 더 각광받는 빨간양파의 효능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일반 양파보다도 몸에 좀더 많은 성분들이 있기 때문에 인기가 있답니다. 빨간양파의 알리신 성분이 각종 암세포의 증식과 억제 효과가 있어 항암작용으로도 탁월합니다. 바로 이 알리신 성분이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도라지 

도라지는 섬유질이 많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도라지의 사포닌은 기침, 가래, 염증을 삭혀주는 등 기관지 및 호흡기 건강에 좋고,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과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건강에 좋습니다.

 

5) 비트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색소가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폐암, 폐렴 등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의 8%는 염소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염소 성분은 간 정화작용을 하고, 골격 형성 및 유아 발육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성을 돕고, 혈액을 깨끗이 씻어 월경불순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 손상을 막아주고 위 점막을 보호해 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목감기, 기침, 가래. 폐렴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건강에 도움 되는 포스팅 가져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