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데이터 클라이언트="카-pub-48810/0506577870"비동기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식비절약해서 대출 상환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경제상식

식비절약해서 대출 상환하는 방법!

하루 빨리 대출을 상환하려면 우선 고정지출 외에 줄일 수 있는 비용을 찾아 그 비용을 절약하여 대출을 상환하는 방법이 있다. 줄일 수 있는 비용중에 오늘은 를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명 냉장고 파먹기로라고 하죠~

 

1.냉장고 정리를 하여 불필요한 것을 버린다.

냉장고에 어떤 식재료이 있는지 모르니 우선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을 다 꺼낸 후 정리를 해봐야 한다. 아마 정리를 하다보면 유통기한이 지난 식재료도 있을거고, 전혀 손도 대지 않는 식품과 식재료들이 있을것이다. 내가 먹지 않는 식재료와 식품들은 주위에 나눔해줄 분을 찾아도 좋고, 주위에 주기도 민망한 식품과 식재료들은 쓰레기통으로 가는 수 밖에 없다.

정리가 다 되었다면, 내가 버린 식재료들을 살펴보고 메모를 해둔다. 왜냐하면 다음번에 안먹는 식재료들을 또 깜빡하고 구입할 수 있기에 미연에 방지를 해두는 것이다.

 

2. '일주일 치 장보기 리스트'를 만든다.

불필요한 것들을 정리했다면 이제는 '일주일 치 장보기 리스트'를 만드는 것이다.

냉장고에 어떤 식재료들이 있었는지 포스트잇에 정리하여 냉장고 문앞에 붙혀 놓는다. 이렇게 해놓으면 쓸데없이 냉장고 문을 열고 닫을 일이 없기에 에너지절약도 할 수 있다. 포스트잇에 적어놓은 메모를 살펴본다. 메모에 보면 보통 자주사는 식재료들이 분명 있을것이다.

그리고 일주일치 어떤식단들을 해먹을지 메뉴를 생각해보고 그에 맞는 재료들을 메모해둔다. 메모해 둔 것을 지갑에 잘보관하여 마트를 갈때 꼭 챙겨서 간다.

 

3. 장보기는 '일주일에 2회'로 요일을 정한다.

매일매일 장을 보게 되면 오히려 돈을 더 쓰게 되기 때문에 어떤 요일에 가야하는지 곰곰히 생각하던차에 며칠전에 읽었던 재테크 관련책을 보고 생각이나서 한번 적용해보았다. 방법은이러하다.

 

1) 월요일은 몰아서 장을 보는 날로 정한다.

2) 목요일은 보충하는 날로 정한다.

3) 일요일까지는 냉장고 속재료를 모두 사용하는것이다.

 

이 방법대로 일주일을 살아보았다. 나에게도 맞는 패턴이였다. 본인들에 맞는 생활패턴을 찾아서 요일을 정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이 정답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4. 칸별로 용도를 나누고 식재료의 위치를 정한다.

칸별로 용도를 나누고 식재료의 위치를 정하는 것이다. 이렇게 칸을 나누어서 정리를 해두면 식재료의 위치가 쉽게 파악이 되고, 불필요한 식재료들을 구입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칸별의 용도와 식재료의 위치를 정하셨다면, 주의사항은 너무 안쪽 깊숙이 넣어놓게 되면 또 냉장고 정리한게 무색할 정도로 이전으로 금방 돌아갈거에요!

 

5. '부족한 영양 코너'를 만든다.

돈을 절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족의 건강도 중요합니다. 불필요한 영양소들은 없는지 꼼꼼히 체크하셔서 건강과 절약 두마리 토끼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요즘재테크에 부쩍관심이 많아져서 책을 많이 읽고 있어요! 필요한 정보들이 있다면 포스팅하여 많은분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